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네이버 파이낸셜 1일 이상 경력 공채 지원 후기
    카테고리 없음 2021. 3. 19. 08:49

    토요일(2/20)에 서류를 넣고 월요일(2/22)에 서류 합격 메일과 코딩테스트 안내 메일을 받았다.

    코딩테스트 기간은 목요일까지라서 좀 더 준비를 한 후 수요일에 보기로 했다.

    codility 에서 테스트가 진행되기 때문에 그곳에 있는 문제들을 풀어보며 시스템에 적응하는 시간을 가졌다.

    수요일에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문제 난이도는 전공 도서에 나오는 연습문제~실습문제 수준이라 쉽게 풀었지만 너무 쉬워서 함정이 있는 것은 아닌가 하고 좀 더 생각해보다 제출했다.

    예전 글을 찾아보니 테스트를 완료하면 결과 창이 보이던데 이번에는 결과가 보이지 않게 설정되어 있는지 나오지 않았다.


    3월 4일 (목) 에 1차 면접 메일을 받았고 면접 일정은 3월 8일 (월) 로 잡혔다.

    면접 전에 인성 검사를 응시해야 하며 2:1 화상면접으로 진행된다고 한다.


    면접은 편안한 분위기로 진행됐다. 면접관분들이 아주 친절하셨고 압박같은건 하나도 없었다.

    질문 내용은 자소서와 CS 지식을 기반으로 꼬리 질문들이 많았고 뭔가 내가 한 것에 대해 어필할 수 있는 질문들이 많았고 코딩테스트 관련한 질문은 하나도 있지 않았다.

    면접을 보면서 내가 아직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느낄 수 있었다.

    3월 17일에 면접 결과가 이메일로 왔고 불합격이었다. 그럴것 같았지만 직접 보니 씁쓸함을 감출 수 없다.. 하지만 첫 이직 시도에 면접도 볼 수 있었으니 좋은 기회를 얻었다고 생각한다.

     
    반응형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